행정안전부와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이하 공단)은 오는 10일부터 23일까지 전국 6개 권역을 순회하며 중증장애인 공무원 특별채용에 응시하고자 하는 장애인수험생을 대상으로 ‘중증장애인 공무원 특별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올해부터 시행되는 중증장애인 공무원 특별채용에 대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된다. 올해 특별채용에서는 각 부처의 요청을 받아 총 25명(5급 2명, 6급 3명, 7급 7명, 9급 9명, 연구사 1명, 기능직 3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서 행정안전부는 중증장애인 특별채용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와 수험생들의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한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공단에서는 면접 준비와 합격요령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강원권은 오는 10일 춘천종합고용지원센터 4층 대회의실에서, 수도권은 11일 서울지방노동청 9층 회의실에서, 호남권은 17일 광주종합고용지원센터 4층 단기특강장에서, 충청권은 18일 대전시청 3층 세미나실에서, 대구·경북권은 22일 대구직업능력개발센터 회의실에서, 부산·경남권은 23일 부산사학연금회관 4층 회의실에서 각각 개최된다.
공단 측은 “관계부처에 응모방법, 면접내용 및 방법, 중증장애인 기준 등 관련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가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중증장애인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는 별도 사전신청 절차 없이 참여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홈페이지(www.kepad.or.kr)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문의: 한국장애인고용촉진공단 고용총괄팀 031-728-7183
*출처 : 에이블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