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체신청은 지난 3일부터 우체국 콜센터를 통해 청각장애인 휴대전화 문자상담과 영상상담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휴대전화 문자 상담 서비스는 각종 민원과 우편물 배달과정 조회 등 궁금한 사항을 우체국콜센터(1588-1300)에 문자로 전송하면 전문 상담원이 답변을 작성해 고객 휴대폰으로 재전송하는 양방향 서비스다.
문자 상담은 별도의 정보이용료는 없이 1건당 20원을 지불해야 하고 이용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일요일과 법정공휴일에는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으며 대신 설이나 추석 등의 명절기간에는 운영시간을 특별 편성할 계획이다.
영상상담서비스(IVVR)는 3G기반의 영상폰(LG텔레콤 가입자는 제외)으로 우편물 배달과정 조회 등 우편서비스 이용을 070-7731-1300번으로 영상전화를 걸면 휴대전화 화면에 상담 항목이 뜬다. 이용은 24시간 언제든지 가능하다. 10초당 30원의 통화료를 부담해야하며, 별도의 정보 이용료는 없다.
체신청 관계자는 “이번 신규서비스가 기존의 전화 이용고객 증가에 따른 고객 불만을 해소하고,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접근채널을 제공하게 됐다”며 “청각언어장애인 등 음성전화서비스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전북장애인신문 조나라 기자/에이블뉴스 제휴사
* 출처 : 전북장애인신문 (jbnew119@kore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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