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게시판 ▶ 세상보기
세상보기

제목밀알복지재단, 2020 장애인먼저실천상 대상2020-11-02
작성자관리자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이 2020 장애인먼저실천상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는 2일 올 한 해 동안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한 개인과 단체를 선정하는 2020 장애인먼저실천상을 발표했다.

대상으로 선정된 밀알복지재단은 1993년 설립된 이래 장애인의 완전한 사회통합을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MBC와 공동제작 한 장애인식개선 프로젝트 우리동네 피터팬은 결혼과 육아, 직장 생활 등 비장애인과 다르지 않은 꿈을 꾸는 장애인의 일상을 통해 장애인을 도와줘야 하는 대상이 아닌 함께 살아가는 대상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보건복지부장관 단체 표창은 주식회사 담심포(대표 박귀선); (사)빛소리친구들(대표 최영묵); 울산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인상현); 보건복지부장관 개인 표창은 김종회 촌장(황순원 문학촌 소나기마을); 독고 정은 대표(세가지 질문) 등 5명, 국민일보 사장상은 정혜진 교사, WBC복지TV 회장상에는 협동조합 무의, 박에스더 교사가 수상한다.

또한 장애인식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이달의 좋은 기사에 한국일보 이승엽 기자([단독] 장애인지원부담금, 19만→24만원 날벼락 인상 등 2건) 등 10명과 올해의 좋은 방송에 KBS 전주 특별기획 휴먼다큐 3부작-가족의 탄생 1부 우리가 어디든 갈 수 있다면을 선정했다.

한편 2020 장애인먼저실천상은 UN이 정한 세계 장애인의 날(12월 3일)을 기념하기 위해 1996년에 시작이 돼 25회를 맞이했으며 보건복지부, 국민일보, WBC복지TV가 후원하고 있다.










*출처:에이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