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경영연구소, ´삼양사 기업경영사 연구´ 발간
삼양사는 4일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와 연지동 본사에서 ´삼양사 기업경영사 연구´ 책 증정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증정식에는 삼양사 김윤 회장, 박종헌 사장, 김원 사장과 서울대학교 신유근 명예교수, 곽수근 경영대학장 등이 참석했다.
´삼양사 기업경영사 연구´는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한국기업경영사 연구사업´의 일환으로 기업경영의 역사와 변천과정, 성과를 평가하고 미래발전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하기 위해 이 책자를 발간했다.
저자인 신유근 명예교수는 "기업의 경영역사 연구를 통해 경영현실을 파악하고 공통부문을 찾아 이를 체계화함으로써 향후 나아갈 방향을 예측할 수 있다"면서 "삼양사는 오랜 동안 고유한 경영철학을 유지하며 꾸준히 성장해 온 역사적 연구가치를 지닌 기업"이라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2004년 3월부터 42명의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와 외부기관의 박사급 이상의 연구원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특히 지식경영(K); 자원경영(R); 권력경영(P) 측면에서 한국 장수 기업의 성공요인을 분석했다.
김윤 삼양사 회장은 "기업경영의 역사를 새로운 관점에서 연구한 내용은 향후 회사의 미래발전을 위해 시사하는 바가 크다"면서 "이를 경영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처 : EBN산업뉴스<손병문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