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텔레마케터직 채용이 이어지고 있다.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060300)(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는 최근 은행, 보험사, IT회사 등에서 텔레마케터 전문인력 채용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텔레마케터는 전화, SMS, 이메일 등을 통해 상품판촉활동을 하면서 신규 고객을 유치하거나 고객불만을 처리해주고 상담을 하면서 기존 고객을 관리하는 사람을 말하는데 주로 카드회사, 보험회사, 통신회사, IT회사 등에서 뽑는다. 크게 걸려오는 전화에 응대해주는 인바운드 업무와 고객에게 전화를 거는 아웃바운드 업무로 나뉜다.
보통 고졸이상 학력이면 가능하지만, 보다 전문지식이 요구되는 업무일 경우에는 전문대졸이상으로 학력제한을 두기도 한다. 텔레마케터직은 전공이나 연령제한이 없는 등 비교적 문턱이 낮은 편이고, 최근에는 텔레마케터직도 분야별로 전문화되고 있는 추세여서 꾸준히 경력을 쌓으면 전문성을 키울 수 있고 고소득을 올릴 수 있다. 또 결혼이나 출산 후에도 경력을 이어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여성구직자들에게 인기가 높다.
텔레마케터가 되려면 관련 협회나 전문교육기관에서 텔레마케팅 과정을 이수한 후에 취업하거나 관련 업체에 입사한 후에 사내 자체교육이나 위탁교육을 받아 실무에 투입되는 방법이 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발급하는 텔레마케팅 관리사 자격증을 따두면 전문성을 인정받을 수 있다.
다음은 현재 텔레마케터를 모집하고 있는 기업들.
CJ투자증권에서는 콜센터에서 고객상담을 담당할 사원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해당 직무 경력이 1년 이상이면 학력이나 연령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는 채용시 마감하며 서류와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정규직으로 채용한다. 지원희망자는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를 다운받은 후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HSBC가 텔레마케터 계약직 사원을 모집한다. 연령이나 학력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금융권에서 관련 업무를 담당했던 경력자는 우대한다. 지원희망자는 인크루트 홈페이지에서 지원서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채용절차는 서류와 면접 등이며, 지원서는 오는 29일까지 받는다.
인크루트가 아웃바운드 텔레마케팅 계약직 주부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고졸이상 학력의 주부라면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동종업계 기업영업 경험자나 고객상담업무 경력자는 우대한다. 접수마감은 채용시 마감하며 서류와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최종 합격자는 채용관련 기업영업 업무를 담당하게 되며 본인 상황에 따라 근무시간과 급여를 선택할 수 있는 선택근무제를 운영할 방침이다. 또한 계약직으로 2년 이상 근무하면 정규직으로 전환해 줄 예정. 이와 함께 인크루트는 경력이 없는 지원자를 위해 오는 30일, 본사에서 텔레마케팅 수요와 전망을 주제로 무료 공개강좌를 진행한다.
제일화재 인터넷 청주센터에서는 온라인자동차보험 아웃바운드 사원을 모집 중이다. 만 35세 이하로 고졸이상 학력자라면 지원가능하며, 원서접수는 9월 15일까지 받는다. 지원희망자는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를 다운받아 방문 혹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웅진해피올에서도 웅진코웨이 고객센터에서 인바운드와 아웃바운드 업무를 담당할 인재를 뽑는다. 지원자격은 고졸 이상으로 88년 이후 출생자라면 지원가능하며 접수마감은 오는 9월 21일까지 받는다. 자세한 내용은 인크루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끝)
출처 : 연합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