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지방노동청(청장 장의성)은 국민대등 관내 8개 대학 졸업예정자 45명을 대상으로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인 「Seoul Job Academy 2기 」를 6월 23일부터 6월 24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Seoul Job Academy 2기 참가자들은 2일간의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전략 및 구직기술을 익혀 취업에 체계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첫째날은 서울지방노동청에서 서류전형에서 면접준비까지 취업을 위한 완벽한 대비를 위한 특강을 각 분야 전문가로부터 들을 예정이다.
둘째날은 SK C&C, 신한카드등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다대다(多對多) 모의면접을 진행하고 참가자 개인별로 면접과정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해 참가자들의 면접 역량을 한층 강화시킬 예정이다.
장의성 서울지방노동청장은 “이번 행사는 취업준비생을 위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면접이미지 메이킹 뿐만 아니라 면접관에게 효과적으로 답변을 전달하는 표현 기법 증대에 역점을 두었으며, 특히 SK C&C, 신한카드등 기업체 인사담당자가 모의면접을 실시함으로써 기업체 면접에 있어서 어떤 부분을 대비하여야 하는지를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 브레이크뉴스
[http://breaknews.com/new/sub_read.html?uid=83575§ion=section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