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제2청은 경기침체 및 구조조정으로 발생한 실업자와 대학 졸업예정자 등에게 새로운 일자리와 다양한 고용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10월까지 8차례에 걸쳐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취업박람회들은 경기도와 파주, 의정부, 고양시 등 북부지역 5곳의 자치단체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취업알선 전문업체인 인크루트㈜가 주관한다.
30일 파주시 시민회관에서 열리는 파주시 채용박람회에는 LG필립스LCD 등 60여개 업체가 참가해 50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또 4월19일 오후에는 양주시 문화예술회관에서 60여개 업체가 참가하는 양주시 채용박람회와 온라인 채용박람회(http://ggjob.incruit.com)가 열리며 의정부시, 포천시, 고양시는 10월 중 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에 참가하는 구직자에게는 인사 담당자가 선호하는 이력서 작성법 설명과 면접요령 컨설팅, 적성검사 등이 무료로 이뤄지며 지문 적성검사와 이미지 메이킹 컨설팅관도 설치해 구직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온라인 채용박람회 기간(3월20일∼4월20일)이 끝난 뒤에도 참가기업의 채용성사 여부와 만족도 조사를 실시해 미채용 기업에 대해 인재검색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온란인 채용박람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구인.구직자는 채용박람회 인터넷 홈페이지에 접속해 참가등록을 하면 된다.(문의:☎031-850-2331)
출처 : 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