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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지원상담

제목창업 초기 전략,매달 일정액 홍보비 책정해야2006-02-24
작성자상담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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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철 특수를 누리는 업종들은 성수기를 맞아 홍보를 적극적으로 강화할 필요가 있다. 홍보전단 배포는 기본이고 인터넷 홍보를 비롯해 상가정보지나 전화번호부, 생활정보지 광고도 필요하다. 창업자는 매달 일정액을 홍보 판촉비로 책정해두는 것이 봄철에는 매우 효과적일 수 있다.

야외활용 업종이나 뷰티업종, 청소업종 등은 날씨 좋은 날을 이용해 시범서비스를 하거나 할인 쿠폰을 배포하는 것도 좋은 홍보전략이다.

봄철에 유망하다는 사업성만 보고 자기 적성에 맞는 사업을 찾지 못하면 금세 싫증을 느낄 수 있으므로 특히 유의해야 한다.

또 계절적인 사이클에 관계된 사업인 만큼 계절의 특수를 노리되 항시적으로 수요가 있는 업종을 선택하는 안목이 필요하다. 뜨는 사업이라 해서 창업을 했다가 빛도 보지 못한 채 사업을 접어야 하는 불상사가 생기지 않도록 계절적인 수요를 겨냥해 갑자기 나온 모방창업은 피해야 한다.

출처 : 파이낸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