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100년만의 최대의 무더위가 찾아올 것이라는 기상예보로 인해 여름철 가장 즐겨먹는 인기 아이템인 아이스크림 가게를 창업하고자 하는 문의가 쏟아지고 있다.
아이스크림은 4계절 기호식품이 되어 여름뿐만 아니라 4계절 꾸준한 매출이 지속될 것이라는 판단으로 섣불리 창업을 하여 낭패를 보는 경우가 많다.
창업컨설턴트들은 아이스크림 전문점을 창업하기 전에 철저한 시장조사를 하거나 입지나 프랜차이즈 선정부터 전문가에게 의뢰하여 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충고 한다.
[아이스크림 창업 전 준비사항]
1.아이스크림 브랜드 선정 : 맛과 메뉴, 품질 등을 고려해야 하며 프랜차이즈라면 본사 가맹조건과 본사 상태 등을 구체적으로 알아봐야 할 것이다. 요즘 선호하는 브랜드가 어떤 브랜드 인지 본사가 브랜드 이미지 관리를 어느 정도 잘 하는가를 따져 볼 것.
2.위치 선정 : 아이스크림 창업은 장소에 따라 매출이 판이하게 다르므로 좋은 위치를 찾아야한다. 주로 대학 상권, 역세권, 쇼핑지역 등 번화가에 위치하거나 대단지 아파트 상가 초,
중,고,각종 학원이 밀집 된 상가 선호.
창업비용을 고려한 평수와, 층 결정.
3. 차별화된 영업전략
아이스크림 가게를 창업한 후 경쟁사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효과가 클 것.
최근 상권이 좋은 곳에는 아이스크림 가게가 한 두 개는 이미 입점한 상태. 차별화된 서비스와 영업마인드가 중요.
배달을 한다거나 신제품 무료 시식행사, 각종 할인, 적립 쿠폰, 아이스크림과 어울리는 서브메뉴 판매 등을 고려할 수 있음.
[엠파스창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