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취업상담실 ▶ 창업지원상담
창업지원상담

제목日창업컨설턴트 후지이의 '주말 창업'2006-06-09
작성자상담실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창업… 해외 벤치마킹]

창업컨설턴트 후지이 고우이치씨가 제안한 ´주말창업´이 일본에서 인기가 대단 하다. 그의 저작 ´주말기업´은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읽어보지 않으면 안되는 경 영서가 되었으며 그가 주재하는 주말기업포럼에는 1년도 안돼 수천명의 주말창 업 희망자가 참가하기도 했다. 심지어 일부에서는 ´주말기업대학´이라는 정규 강좌가 생길 정도다. 후지이씨의 주말창업 강좌 내용을 발췌해서 소개한다.

◆온라인숍에서 물건을 판다

현재는 직장을 다니면서도 온라인숍에서 얼마든지 창업을 할 수 있는 시대다. 취미로 물건을 만드는 사람이라면 ´온라인 공방´을 만들어 자신의 작품을 팔 수 있다. 만약 스스로 만들 수 없으면 만들 수 있는 사람과 협력해 판매 대행하는 방법도 있다. 그런 사람을 찾으려면 전시회 등에 참가해 보라. 물건을 매입해 팔 수도 있다. 구입처와의 만남은 역시 전시회 등에 나가는 것이 지름길이다. 수입품이라면 선물 시장·사이트(www.giftshow.co.jp)에서 소개하고 있는 상품 전시회 등에 참가하면 좋을 것이다.

◆출판,정보 발신 비즈니스

당신이 가지고 있는 정보나 지식 노하우도 훌륭한 상품이 된다. 예를 들면 ´자 신밖에 모르는 정보´ ´자작 소설´ 등을 홈페이지나 이메일로 공개하면 훌륭한 뉴스나 매거진이 된다. 이것에 광고를 붙이거나 독자로부터 구독료를 받으면 수 입을 얻을 수 있다. 온라인 매거진은 종이 매체와 달리 인쇄나 雍謗?경비가 들지 않는다.

◆온라인 교육,컨설팅 비즈니스

통신교육을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기업이나 경영자 전용으로 실시하면 간단한 컨설팅사업이 생긴다.

모든 것을 온라인으로 할 필요는 없다. 예를 들면 매거진의 독자를 세미나나 현 장 컨설팅으로 유도하는 기법도 좋다. 토요일이나 일요일,혹은 야간을 이용하면 ´주말 기업가´라도 충분히 대응할 수 있다.

◆사무 대행 비즈니스를 기업으로부터 직접 수주한다

자신의 장기를 살려 기업의 사무를 하청받을 수 있다. 예를 들면 회계나 급여계 산,홈페이지 작성,번역,결혼식 사회 등의 업무를 대행할 수 있다. 이런 일은 이 전부터 부업의 대표 아이템이다. 다른 회사로부터 일을 돌려받는 것만으로는 단 순한 하청,부업에 불과하다. 그런데 인터넷을 사용해 힘을 규합하면,직접 기업 으로부터 일을 따낼 수도 있다. 예를 들면 홈페이지 작성이나 번역이라면 이메 일 광고를 거쳐 홈페이지에 기획서를 제출해 수주를 잡을 수 있다. 스스로 일감 을 찾아낼 정도가 되면 당신은 이제 더 이상 부업 샐러리맨이 아니다. 훌륭한 홈페이지 작성 회사,번역 회사의 사장인 것이다.

연락: 후지이 고우이치 사무실: 東京都中央 日本橋本町2-6-1 エイコ ビル2F
전화: 03-5651-0231 팩스: 03-5651-0232 이메일: info@kfujii.com

글/윤삼근 창업과 사업아이템 www.saupitem.com

출처 : 한국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