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1600만대 시대의 21세기 새로운 성공창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자동차 외형복원업계에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첨단 특허 장비와 초보자나 여성도 빠른 시간안에 기술을 전수하는 특허기술, TV광고 등으로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치는 외형복원전문기업이 있어 신규 소자본 창업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사람도 병원에 갈 일과 약국에 갈 일이 따로 있듯이 자동차도 이젠 병원에만 가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가까운 곳에서 빠른 시간에 저렴하고 편리하게 외형을 복원해주는 약국의 개념인 자동차 외형복원전문점을 이제는 소비자도 선호할 수밖에 없을 전망이다. 이 아이템은 이미 일본 등 선진국에서는 활성화되어 안정적인 사업으로 각광받고 있으나 국내의 실정은 그간 도색에 대한 법률적 제약으로 일반인이 도색 등의 외형복원사업을 행할 수 없었다.
그러나 지난 1999년 자동차의 흠집 제거 도장방법 기술특허가 인정받고 2000년 법의 규제가 완화되어 2002년을 기점으로 국내의 자동차 외형복원 시장도 급속히 발전하고 있다. 또한 외국기업으로는 최초로 중국에까지 기술특허를 출원하여 체인점을 형성해나가고 있으며 기존 외형복원업체의 본사 5개사를 기술 특허권으로 합병, 통합시키고 전국 어디서나 동시 교육, 관리가 가능하도록 수도권, 중부, 영남 사업부를 운용하여 완벽한 창업을 이끌고 있다.
자동차의 흠집 제거, 찌그러짐 복원, 범퍼 재생, 특수광택 등의 신기술을 이용해 빠르고 저렴하며 완벽한 시공을 펼치고 있다. 점포 운영 경험이 없는 신규 창업자는 창업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며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창업을 일으킬 수 있음은 물론 불황중인 소점포 사업가는 사업 아이템 변화를 가져볼만한 고소득 사업으로, 기존의 카센타나 세차장 등을 운영하는 곳이라면 더욱 쉽게 접목할만한 창업 아이템이다. 창업 상담 (02)848-4503
출처 : 스포츠조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