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수나무 - 대성농장 - 네네치킨::) 봄철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춘곤증. 입맛 을 잃거나 이유없이 피곤함을 호소하고 나른해하는 사람들이 늘 어난다. 이는 겨울동안 추위 스트레스에 시달리던 몸이 따뜻한 환경으로 바뀌면서 더 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비타민이다. 비타민은 생활에 활력을 주고 피로와 졸음을 덜어주는 역할을 한다.
비타민의 항산화 작용은 과일이나 채소 등 자연식품으로 섭취했 을 때 더 효과적이다. 비타민은 과일, 채소뿐 아니라 닭고기, 오 리고기 같은 육류에도 함유돼 있다. 비타민을 골고루 섭취하기 위해서는 제대로 조리된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하다. 안정훈 창 업경영연구소(www.icanbiz.co.kr) 이사는 “최근 웰빙 트렌드에 맞춰 봄철에는 기력을 회복하는 비타민 요리를 비롯해 자양강장 음 식업이 인기를 누린다”고 말했다.
◆신선한 과일과 채소는 비타민C의 보고(寶庫) = 피로 해소와 피 부 건강에 좋은 비타민C는 신선한 과일과 채소 섭취로 보충할 수 있다. 국수·냉면전문점 ‘국수나무(www.namuya.co.kr)’는 비 타민C 함유량이 많은 키위, 파인애플, 방울토마토 등 과일을 이 용한 국수를 선보인다. 비빔소스가 들어간 ‘새콤달콤 빨간국수 ’는 봄철에 제격. 상큼한 백김치와 양배추, 오이 등 10여가지 야 채와 과일이 어우러져 입맛을 돋우어 준다. 화학 조미료나 가공 식품이 첨가되지 않은 것도 장점.
이 밖에도 ‘참버섯 국수’, ‘찬 냉면’, ‘열 냉면’ 등 신세 대 입맛을 사로잡는 다양한 메뉴가 마련돼 있다. 매장에서 먹을 때에는 4000원대, 테이크아웃을 하면 2500원대로 가격도 저렴하 다. 고구마 전분이 90% 이상 함유된 반죽으로 즉석에서 면을 뽑 고 바로 끓는 물을 거쳐 냉각시키기 때문에 쫄깃한 맛이 유지된 다. 02-466-9200 ◆비타민B2·C·E가 풍부한 오리고기 = 오리고기는 비타민 B2·C ·E 외에도 아미노산, 칼슘 등이 풍부해 예로부터 건강식으로 각 광받아 왔다. 알칼리성 식품으로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아 성장 과 건강, 생리 기능을 유지시켜 준다.
생오리전문점 ‘대성농장(www.dsf5292.com)’은 오리고기를 이용 한 보양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생오리 로스구이’, ‘생오 리 양념탕’ 등 메뉴와 정식 코스도 구비돼 있다.
임혁 대성농장 대표는 “최근에는 고객들이 오리고기의 효능을 먼저 알고 찾는 경우가 많다”며 “피로가 많이 쌓인 직장인부터 성장기에 있는 어린이, 노인에 이르기까지 오리고기를 즐기는 고객들의 연령대도 다양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오리고기는 지금까지 시골이나 교외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였 지만 최근 소비자들의 건강식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면서 도시에 서도 쉽게 오리고기 전문점들을 찾을 수 있다. 031-298-5233 ◆대표적 건강식 닭고기 = 닭고기도 비타민 B2와 불포화지방산, 리놀레산 등이 함유돼 건강식으로 사랑받고 있다. 닭고기에 들어 있는 리보 플라본 성분은 탄수화물, 지방, 아미노산 대사에 필수 적인 공급원이다. 특별한 포장공법과 웰빙치킨으로 유명한 ‘네 네치킨(www.nenechicken.com)’은 순식물성 식용유를 이용한 치 킨 요리를 선보여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있다.
배달된 포장 박스를 열면 치킨과 함께 샐러드만 4가지 종류가 들 어있다. 고기요리와 함께 신선하고 다양한 샐러드를 즐길 수 있 는 것은 ‘네네치킨’만의 장점이다.
현철호 네네치킨 대표는 “닭고기가 느끼해지지 않도록 속살에 기름기가 스며들지 않는 특수 공법으로 반죽을 입혀 튀긴다”며 “순살 치킨과 야채를 또띠야에 싸먹는 멕시코 풍의 ‘또띠야 치 킨’이 최근 고객들로부터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네네치킨’은 고객 취향과 계절 변화에 따라 다양한 메뉴를 개 발, 선보이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02-930-6665 이동현기자 offramp@munhwa.com
출처 : 문화일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