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취업상담실 ▶ 창업지원상담
창업지원상담

제목인터넷쇼핑몰 창업 '서울시.SBA가 도와드립니다'2007-03-20
작성자상담실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은 오는 26일까지 공개 모집, 운영하는 '하이서울 창업스쿨'에 '인터넷 창업과정'을 개설,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인터넷창업과정은 온라인을 통한 상품유통 판로 모색, 실질적인 매출신장을 위한 실무특강 등으로 구성됐으며, 창업전문가로 부터 지속적인 창업상담과 진단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아이템별로 자치모임을 결성, 지도교수로 부터 창업시뮬레이션게임을 통한 사업계획서 점검과 사업 타당성 분석도 받을 수 있다. 이밖에 제품사진 촬영 및 포토샵 실습 등의 강좌도 마련된다.

수료 후에는 서울시장 명의의 수료증을 받게 되며 창업시 개별적인 컨설팅이 무료로 지원된다. 또한 창업자금의 원활한 수급을 위해 수료자 중 창업자에게 특별신용보증서를 발급, 창업자금도 지원해 준다.

강좌는 내달부터 3개월간 서울신기술창업센터에서 진행된다. 교육은 홈페이지(www.school.seoul.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창업교육팀(02-2657-5881)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서울시와 SBA가 신용보증재단 기술신용보증기금 등과 공동 운영하는 하이서울 창업스쿨은 예비창업자의 업종에 따라 일반(외식업, 유통업, 서비스업); 패션, 벤처창업과정으로 나눠 진행된다.

출처 : 뉴시스<김종민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