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취업상담실 ▶ 창업지원상담
창업지원상담

제목[창업탐방] '찌개애감동' 한식의 트랜드변화 시도2007-03-29
작성자상담실
첨부파일1
첨부파일2
파격적이고 현대적인 인테리어로 한식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찌개애감동' (www.zzigae.com)이 주류사업 강화를 위해 인테리어와 메뉴를 대폭 바꾼다.
기존에는 파스텔톤의 화사한 인테리어로 전통인 찌개요리 전문점의 이미지를 과감하게 탈피하여 젊은 세대들도 한식을 쉽게 접할 수 있는 분위기를 제공했지만, 치열한 경쟁 속에서 수익성 향상을 위해 점심엔 식사를, 저녁엔 간단히 술 한잔 마실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수 있는 인테리어 컨셉의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천정과 실내분위기는 원목과 목재를 이용 차분한 분위기를 만들고 테이블과 의자전체가 고급 무늬목 모양을 하고 있어 안정감이 있고 점심과 저녁식사 모두에 만족 할만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사각 펜던트등에서 은은히 비추는 조명은 술 한잔의 유혹을 느끼게 하는 분위기로 저녁 시간대의 주류 매출을 끌어올리기에 적당하다.

"찌개애감동이라는 이름 자체가 워낙 찌개집, 식사집이라는 인식이 강해 당장 급격한 매출 변화는 없을 것으로 보이나 외부적으로 주류도 함께 취급한다는 것을 강하게 어필하고 변화된 인테리어와 다양한 안주류를 통해 저녁 시간대의 주류 매출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관계자는 밝혔다.

현재 찌개애감동은 역세권이나 사무실 밀집지역으로 직장인이 많이 분포한 상권에 출점하고 있으며, 상권의 특성상 직장인들이 대부분이고 특히 압구정점은 40~50대의 아줌마 단골도 많다.

최근 오픈한 서초점은 저녁시간대 주류매출 향상을 위해 두루치기와 전골류 등의 새로운 메뉴를 대폭 보강했다.

장(醬)류 전문가가 전통방식으로 직접 담근 장만을 이용한다는 찌개애감동은 서초점을 기점으로 올해 20개의 매장을 더 오픈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문의 02)353-2008 매일경제 창업센터 정형호(changup@mkinternet.com)

출처 : 매일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