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점‘긴떡’, 퓨전 떡볶이 ‘쿡리스 시스템’ 도입
‘떡볶이의 변신은 무죄!’
우리나라 대표 분식 ‘떡볶이’가 변신하고 있다. 작게 썬 떡에 고추장과 물엿으로 맛을 낸 떡볶이 시대는 이제 끝났다.
긴 떡이 팬 피자 형태로 말려 치즈가 곁들여진 ‘피자 떡볶이’, 갖가지 해물과 어우러진 ‘해물 떡볶이’는 물론 이미 많이 알려진 ‘궁중 떡볶이’도 대중화되는 추세다. 이들 메뉴는 ‘GOOD프랜차이즈’가 선보인 떡볶이 전문점 ‘긴떡(www.gindduck.com)’에서 맛볼 수 있는 퓨전 떡볶이다.
특이한 모양과 자장, 커리 등 다양한 맛을 내는 소스가 더해지면서 브랜드가 런칭되자마자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까다롭고 다양해진 소비자들의 입맛을 맞추기 위해 이같은 메뉴 개발에만 3년여가 걸렸다.
수십여 가지의 재료가 배합된 특제 소스를 본사가 직접 공급하기 때문에 전문 주방장은 필요없다. 조리과정을 최대한 단순화하기 위한 ‘쿡리스(cookless) 시스템’을 도입했다.
즉석 떡볶이 전문점과 일반적인 테이크아웃 형태의 떡볶이 매장에서 장점을 살리고 단점은 배제했다. 기존 메뉴 외에도 퓨전 웰빙 아이템 메뉴 3, 4가지가 출시를 앞두고 테스트 중이다.
‘긴떡’은 상권, 매장규모, 창업자금 등에 따라 테이크아웃형, 카페형, 배달형, 매장형 등 다양한 창업이 가능하도록 마련됐다. 리모델링 시스템을 통한 업종전환 창업도 수월하다.
프랜차이즈 본사가 창업과 관련한 모든 사항을 끝까지 책임지는 ‘이지(easy) 창업 시스템’을 구현하기 때문에 시장조사, 점포선정, 인허가 사항, 창업자금 알선은 물론 인력과리와 부동산 계약까지 담당자가 도움을 준다. 창업비용은 5평 기준(점포비, 인테리어비 제외) 980만원이며 10호점까지는 가맹비를 면제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02-812-1394
출처 : 문화일보<이동현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