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는 7일부터 오는 11일까지 5일간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Step by step 창업 특강'을 한양대 핵심소재 특성화 사업단과 취업포털 커리어 주관으로 한양대 제1공학관에서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창업 트렌드 및 시장 분석과 사업계획서 작성법을 비롯한 창업실전, 실제 창업에 성공한 선배들의 성공 노하우 등 총 3부로 진행되며, 100여명의 예비 창업자들과 재학생들이 참여한다. 김형로 한국소호진흥협회 이사, 배운철 AGG이사, 황윤정 골드버그 대표 등 10여명의 전문 강사진이 창업의 기초부터 실전노하우까지 전 과정에 걸쳐 전문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강 첫 단계는 '창업 워밍업! 돌다리도 두들겨라!!'는 주제로 창업 아이템 개발과 사업성 분석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아이템 선정 노하우에 대해 배울 수 있다. 두 번째 단계는 '예비 창업자를 위한 창업실전 A∼Z!!'로 다양한 창업 지원 제도를 알려줌으로써 창업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전략을 세우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방침이다. 마지막 세 번째 단계는 '선배에게 배우는 성공노하우!!' 시간을 두어 창업 시 겪을 수 있는 시행착오나 성공비법 등을 전달할 계획이다.
커리어 김기태 대표는 "취업난이 심각해지면서 취업대신 창업을 고려하는 예비 창업인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정보부족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일이 많다"며 "예비 창업인들이 보다 실질적이고 생생한 창업정보를 얻어 창업에 대한 구체적인 설계를 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연합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