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부설연구소 ▶ e-Learning연구소
e-Learning연구소

안녕하십니까?
한국장애인 e-Work협회 부설기관인,장애인e-Learning(인터넷교육)연구소 입니다.
우리 연구소는 e-Work(인터넷근무)분야에 취업을 원하는 장애인들이나, 현재 취업중인 장애인들을 위하여 e-Work 관련 사전 직업능력 교육과정이나 보수 교육과정을 연구하고 개발하여 실질적으로 여러분들에게 취업, 지속적인 근무 및 창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자 발족한 부설연구소입니다. 노동부산하 협회의 e-직업능력개발 연구소인만큼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조로 장애유형에 맞는 새로운 직업훈련 교육과정을 발굴하고 적용하여 e-Learning 교육을 통한 사전 맞춤식 직업교육과 e-Work 직종의 해당분야 정보를 공유하게 함으로서 인터넷을 통한 온라인 근무직종에 실질적으로 많은 장애인이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입니다.
또한 유비쿼터스(Ubiquitous : 언제어디서나) 네트워크 환경에서 새롭게 탄생하게 될 U-Work에 관련된 직무연구나 U-Learning 분야도 관심을 가지고 항상 여러분과 함께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교육과정이나 위탁교육도 환영합니다.
항상 보람있고 희망찬 내일이 되시길 기원하며 건강하십시요.
감사합니다.

장애인e-Learning연구소장

설립취지

우리연구소는 협회의 이념인 장애인들의 취업을 통한 자립생활과 삶의 질 향상 및 행복추구권 (평등,희망,풍요)을 실현하기 위하여,취업을 원하는 장애인의 장애유형과 구인업체의 Need에 맞는 맞춤교육으로 사전 직업훈련교육과 정보화교육, 재직자의 능력향상 교육 과정등을 연구 하고 개발하여 실시하므로서 e-Work 분야를 비롯한 새로운 직종 개발등으로 장애인의 취업을 촉진시키고 직무능력을 향상시켜 장애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이바지함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연구분야는 ‘e 평생학습’을 e-Learning 연구소의 비젼으로 삼고, 장애인들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기위해 협회의 목적사업에 부합되도록 아래의 연구사업에 몰두할 것입니다.

* 장애유형에 맞는 신규 e-Work직무 창출을 위한 e-Learning과정 개발
* 구인업체에서 요구하는 맞춤식 e-Learning 특화과정 개발
* U-Work을 위한 신규 과정 연구개발
* e 평생학습도구 연구개발
* 장애인 e-Learning 교수법 개발
* 외국 원격근무제도의 벤치마킹 및 연구등